식생활교육

식생활교육

[학생-초&중등] 찾아가는 식생활교육 -냉정초등학교 4-2

안쌤
2019.01.07 09:18 5,594 0

본문




5d00a8a5a6a331eb7e1750d3fe098628_1546820223_8215.jpg
5d00a8a5a6a331eb7e1750d3fe098628_1546820223_9094.jpg
5d00a8a5a6a331eb7e1750d3fe098628_1546820223_9629.jpg
5d00a8a5a6a331eb7e1750d3fe098628_1546820224_0174.jpg
5d00a8a5a6a331eb7e1750d3fe098628_1546820224_0721.jpg
5d00a8a5a6a331eb7e1750d3fe098628_1546820224_1249.jpg


교육일시 : 2018/12/7,12/12,12/18
교육주제 : 알고있니? 식품첨가물, 함께하는 행복한 육식, 우리 쌀, 네가 최고야
강의총평 :


교육주제였던 식품첨가물,육식과  GMO, 우리쌀에 대한 이야기가 주인 수업이다

여태까지는 그냥 마트에서 무심코 사먹었던 음료나 먹을 것들에 대해 한발자욱 떨어져서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는지를 생각해보고 과연 먹어도 되는지에 대한 고민을 해보는 시간 , 여태껏 그런 시간이 없었기에 처음에는 난감해했다. 하지만 예를 들어 설명해주니 자기 생각대로 의견을 펼치는 아이들 그리고 나서 원래의 재료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을 때의 경악. 아이들은 충격 자체인 듯 하다

육식과 gmo에서도 마찬가지 .  아이들이 그렇게 식품첨가물 범벅인 것과 입에 당기는대로 먹을 수 밖에 없었던 이유를 우리는 알지 못함에서 찾았다. 하지만 이제는  먹거리가 어디서 왔는지, 어떻게, 어떤 과정으로 내게 오는지에 대해 알게 되었고 전보다는 더 관심을 가지게 된 아이들의 모습이 눈에 들어온다

그런 아이들을 보니, 조금 더 많은 곳에 다가가 아이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아이들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주자는 생각을 가져본다  먹거리에 대해 생각을 하고 본인이 먹어야 하는 음식이 어떤 것들이 좋은건지를 스스로 깨달은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다행스럽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