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

아카이브

[지난사업] 함현병설유치원 2014년3월26일 농사를 시작하다 ^^

최고관리자
2016.02.16 19:17 15,845 0

본문





3. 26일 드디어 학교 텃밭 사업의 선정의 기쁨과 함께
우리의 염원과희망이 깃든 이 농사 활동을 아이들과 시작하게 되었다.
감자심는 시기를 놓치고 싶지 않아 부랴 부랴 정신없이 우선 하게된
첫 농사.......
이번 반 아이들은 만 5세로 7살 아이들인지라
이해도가 빠르면서 작년에 텃밭 활동을 해 본지라 제법 능숙하고 으젓하게 활동하는 것 같아 새삼 이 활동을 또하게 된것을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은 느림샘이 가져온 퇴비 (말똥) 를 가지고 작은 고사리 손으로 모종삽을 부여잡은 뒤 흙위에 살살 뿌려주는 모습은 참으로 기특하였다.
한번 지어본 농사라구 친구들과 함께 거들면서 삽을 이용하는 솜씨도 늘었고 작은 텃밭 상자앞에 줄 맞춰 아줌마 자세로 켜켜이 퇴비를 뿌리는 모습은 귀여울 따름이 었다. 새로 들어온 신입원아들도
재원 친구들이 하는 모습을 보면서 제법 잘 따라하는 듯 했다.
그 다음 함께 씨감자를 관찰하고 난 뒤 한명씩 씨감자를 들고 도랑을 파놓은 곳에 살포시 놓아보는 활동을 해 보았다.
아이들은 자신 받은 씨감자를 유심히 관찰하더니 어떤 친구는 감자를 바꿔 달라고 자기 것은 아직 새싹이 많이 나지않았다구 하면서 이야기 하는 친구도 있었다.
공간이 협소하다 보니 올려 놓아 보고 다시 도랑을 정비하고 씨감자를 빼고보니 어떤 여자 친구는 자기 감자를 빠졌는지 어떻게 되었냐고 심각하게 물어보는 친구도 있었다.
다행히 시니어 선생님들이 계셔서 모둠별로 천천히 활동을 진행하였으며 함께 봄나들이도 하고( 제비꽃, 민들레, 돈나물) 작년에 심어놓은 애기 기린초와 돈나물도 북지기를 해 주었다.
그리고 첫 농사의 풍년기원을 위해 작은 기도를 올렸다. ㅎㅎㅎㅎㅎ

함현농부의 마음가짐
1. 농부는 기다릴줄 알아야 한다.
2. 농부는 고마워할줄 알아야 한다.
3. 농부는 나눌줄 알아야 한다. ㅋㅋ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1-03-24 10:58:41 친환경체험학습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