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초&중등] 찾아가는 식생활교육, 송운초 4학년 3반
- - 짧은주소 : https://www.shfood.org/bbs/?t=oT
본문
교육일시 : 2019/09/03
강의주제 : 알고있니? 식품첨가물
강의총평
음료수 재료 중 색소를 설명하기 위해 색소를 물에 섞는 순간, 아이들의 입에선 탄성이 쏟아집니다.
합성착색료와 합성착향료로 음료수를 만드는 시간은 과학교과의 실험시간처럼 신기해하며 참여했습니다.
직접 음료수를 만드는 과정은 흥미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원재료명과 재료를 직접 확인함으로써 음료수가 내 몸에 미치는 영향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교육일시 : 2019/09/10
강의주제 : 행복한 육식
카드는 육식을 위한 가축이 사육되는 일련의 과정과 사육환경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카드에 쓰여진 GMO, 가축 살처분과 같은 생소한 단어에 대해 설명을 들은 뒤 아이들은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었습니다. 우리들이 현재와 같은 양과 속도로 고기를 먹는다면 GMO 사료와 밀집사육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겠지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동물복지농장과 무항생제, 유기축산물 인증을 소개하고, 가 축과 우리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육식에 대하 지금보다 육식의 양을 줄이기로 약속하며 수업을 마쳤습니다.
교육일시 : 2019/09/25
강의주제 : 우리쌀, 네가 최고야
강의총평
아침을 먹는지와 밥을 먹는지 확인하며 많은 아이들이 아침으로 밥을 먹지만 밀가루 음식과 가벼운 식사또한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즐겨먹는 밀가루인 수입밀이 가지는 문제점, 우리밀의 안정성, 그리고 우리가 밥을 먹어야하는 일련의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현미밥과 백미밥의 차이를 눈으로 살피고, 직접 먹어보는 것, 삼색절편을 만들고 떡을 먹어보는 즐거운 경험을 통해 현미와 만날 수 있었습니다.
댓글목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