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교육

식생활교육

[학생-초&중등] 2022년 나와 지구를 살리는 로컬푸드, 채식교육 '에코쿡' 성과보고회

관리자
2022.12.14 11:31 441 0

본문



2022년 나와 지구를 살리는 로컬푸드ㆍ채식교육 

'에코쿡' 성과보고회


○ 일시 : 2022년 11월 12일(토) 13시~

○ 장소 : 시흥에코센터

○ 참석 : 월곶청소년문화의집, 어린이재단 공모사업 참여기관, 윤승희, 이미경, 김새봄

 

8. 에코쿡 성과보고회.jpg

 

2022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기후위기 대응 공모사업 성과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는 2022년 관내 5개 청소년 문화의집 방과후 아카데미 학생들과 함께 나와 지구를 살리는 로컬푸드ㆍ채식 교육 '에코쿡' 을 진행했습니다. 에코쿡 교육은 기후위기 속에서 아동들이 직접 지구와 몸에 건강한 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는 알 권리를 보장하고, 채식을 실천하고 직접 요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한 교육으로, 다양한 주제의 기후위기 먹거리 이론 교육 및 채식실습 교육, 기후위기 대시민 캠페인 등을 통해 아동들이 직접 기후위기 극복의 주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월곶 청소년 문화의집 친구들이 대표로 참여해 공모사업에 참여한 타 기관 아동 및 지역 아동들에게 채식 관련 캠페인을 진행하고, 성과보고회 행사에도 함께했습니다.

 

뉴스레터-사진-001.jpg

 

월곶 청소년 문화의집 아동들은 5번의 로컬푸드ㆍ채식 이론 교육을 진행하며 쌓아온 경험들을 바탕으로 '기후위기로 사라져가는 10가지 음식들'이라는 주제로 채식실천 및 다짐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어린이재단에서는 비건 햄버거와 떡볶기를 나누어 주었습니다. 

그 외에도 제로웨이스트 키트, 아이스백 재활용한 방향제 만들기, 휴지심 연필꽂이 만들기 등의 사전행사들이 진행되었습니다. 

 

성과보고회를 통해 다른 기관들의 기후위기 대응 활동들을 함께 공유할 수 있었습니다. 시흥시학교급식지원센터는 영상을 통해 성과보고를 진행했습니다. 

 

뉴스레터-사진-002.jpg

 

 [에코쿡 성과보고회 영상 바로가기] https://youtu.be/5OkZe4uX3js

 

에코쿡 교육에 참여한 정왕 어울림 청소년 문화의집,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월곶 청소년문화의집, 시흥시 청소년 수련관, 목감 청소년 문화의집을 포함한 5개 청소년 기관의 담당 선생님들과 100여명의 방과후 아카데미 친구들 모두 함께할 수 있어 기뻤습니다.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채식을 실천하는 모두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