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학교급식

안전한 학교급식

[가공식품 공동구매] 2022년 하반기 가공식품 생산지 업체점검

관리자
2022.10.12 17:46 250 0

본문

가공식품 공급업체 점검결과

 

 

급식지원팀-썸네일_복사본-002.jpg

 

1. 생산지 점검

점검일시 : 920() ~ 21()

점검대상 : 지보농협, 래미에프앤비, 토리식품, 안성식품

점검인원 : 시흥센터 2, 안군의과 2

점검내용

업체명

개선 요구사항

안성식품

위생전실 거울 실리콘 보수, 온수기 고장

면 걸이대 바닥 접촉개선

면 걸이대 세척주기 재정립 및 오염도검사 추가

제조시설 배수관, 바닥 벽면, 설비 등의 오염 제거 필요

원재료 창고 내 바닥청소 필요, 일부 원재료 포장 뜯김

작업자 앞치마 위생상태 불량

완제품과 청소도구의 이격관리 필요

작업장 내 원재료 비산방지 필요, 주기적 에어컨 청소

래미에프앤비

알코올 소독제 제조일자 식별표기

완제품 창고 유통기한 초과제품 폐기 및 사유서 제출

소독고 위생관리 부족

휴지통 교체(덮개식페달식)

청소도구 이격 보관 필요, 생산 작업용 청소용 위생복 구분관리

작업자 위생교육(맨손 작업 금지)

지보농협

작업장 해충트랩 및 포충등 설치, 해충 유입방지 대책 강화필요

여과시설 등 설비의 위생관리 및 관리대장 작성 권고

신발장(위생화) 관리 필요

원물 보관 시 식별 표시 관리요청(생산년도 오표기)

출입문 고무패킹 교체

알코올 소독제 제조일자 식별표기

토리식품

알코올 소독제 제조일자 식별표기

스위트콘 배합함량 표기 확인 후 확인자료 요청

업체명

개선 조치사항

안성식품

작업자 앞치마 및 위생복 교체

면 건조 시 걸이대 하단부 바닥 이격완료

면 걸이대, 봉 등 전체 작업 도구의 세척주기 정립 및 관리

제조시설 배수관, 바닥, 벽면, 설비 등의 오염 제거

위생전실 온수기 고장, 거울 실리콘 수리완료

작업장 내 원자료(가루류) 비산 방지와 에어컨 청소

완제품과 청소도구 이격관리 및 직원교육

원재료 포장파손 및 바닥, 파레트 위생관리

래미에프앤비

유통기한 초과제품 폐기 및 재발방지 대책 공유

작업자 맨손 작업 금지 및 교육시행

소독고 청소완료

페달식 휴지통 교체

소독제 식별표기 완료

청소도구 구분 및 배치완료

지보농협

청소 관리대장 작성 및 위생관리 매뉴얼 확립

작업자 교육 및 여과실 포충등 설치 대기중

출입문 고무 패킹 교체 신청

기존 위생화 폐기 및 교체

소독제 식별표기 완료

원물 수매 시 오표기 사항 점검 및 년도별 분리 적재

토리식품

소독제 식별표기 완료

함량 표기 관련 내용 신문고 통해 확인완료

 

 

  2. 사진

 

 

noname01.jpg

noname02.jpg

유통기한 초과 제품 적재(래미에프앤비)

폐기완료(래미에프앤비)

noname03.jpg

noname04.jpg

알코올 제조일자 미표기(지보농협)

알코올 제조일자 식별표기(지보농협)

noname05.jpg

noname06.jpg

보행해충 유입(지보농협)

포충등 설치예정(지보농협)

noname07.jpg

noname14.jpg

깨 수매(지보농협)

 △ 옥수수 선별과정(토리식품)

noname08.jpg

noname09.jpg

포대 봉합 터짐(안성식품)

파손제품 즉시 폐기(안성식품)

noname10.jpg

noname12.jpg

면 바닥접촉(안성식품)

바닥 이격 및 관리(안성식품)

noname16.jpg

noname17.jpg

△ 작업장 위생관리(개선 전, 후)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